부산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광역시교육청은 23일과 30일 2차례에 걸쳐 해운대구 센텀호텔 4층 연회장에서 관내 초등학교장을 대상으로 ‘초등학교장 2022 개정 교육과정 연수’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오는 12월 고시될 ‘2022 개정 교육과정’과 국정과제 및 부산교육의 주요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날 연수는 제5대 민선 교육감의 부산교육 비전과 정책 주요 방향에 대한 교육감 특강, 2022 개정 교육과정 및 디지털 교육에 대한 전문가 초빙 강의, 2023학년도 부산교육청의 SW와 AI 교육 운영 방안에 대한 정책 안내 등으로 진행한다.

이 가운데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를 위한 강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개발과 각론 조정 연구에 참여하고 있는 대구교대 임유나 교수와 경인교대 온정덕 교수가 진행한다.

또, 휴넷 에듀테크 연구소 홍정민 소장이‘디지털 시대의 미래역량 함양과 에듀테크 활용’에 대해 강의한다.

부산교육청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교원 및 학부모의 이해도 제고와 학교 교육과정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초등학교장의 자율적이고 특색있는 학교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학교 현장에 부산교육 비전과 정책이 뿌리내려 희망 부산교육을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